MY MENU

치의학회 관련 기사

제목

김종엽 원장, 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5.13
첨부파일0
조회수
16387
내용
김종엽 원장, 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By 남재선 기자 - 2022-04-18


치과계 발전 위해 학회‧단체 적극 활동… ‘스마트케어 덴티스트리’ 등 여러 서적 집필

김종엽(보스톤스마트치과의원) 원장이 ‘제50회 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치의학회 이사로 12년째 봉사하고 있는 김 원장은 지난 7일 ‘보건의 날’을 맞아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돼 지난 15일 치의학회 총회에서 표창장을 받았다.

김 원장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의약품부작용 피해구제 사업을 위한 전문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 발간한 ‘스마트케어 덴티스트리’에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또 치협 치과의료정책연구원 위원으로 지난 대통령선거 ‘치과임플란트 급여 확대’ 관련 정책제안을 집필했으며, 2020년 5월부터 치협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김 원장은 대한치과보철학회,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대한디지털치의학회 등 여러 학술단체에서 임원 또는 위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치과임플란트, 디지털 치의학 분야 여러 서적의 공동집필자로 참여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김종엽 원장은 “여러 학회와 단체에서 활동해 온 것이 종합 반영돼 이번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생각한다. 추천해주신 치의학회에 감사하다”며 “이번 표창이 국민건강과 치과계 발전을 위해 계속 봉사하라는 의미로 알고, 맡은 바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김종엽 원장, 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구애보 덴탈 다이제스트 (dentalkoo.com)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