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의학회 관련 기사

제목

제1차 전문과목 신설 심의위원회 초도회의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1.29
첨부파일0
조회수
16397
내용

제1차 전문과목 신설 심의위원회 초도회의 개최


향후 전문과목 신설요청이 제기될 것이 예상,

중장기적 관점에서 추가 전문과목 신설을 위한 기반 마련의 필요성


 대한치의학회에서 「제1차 전문과목 신설 심의위원회」 초도회의를 2021년 11월 04일(목) 19시에 온라인 줌을 통하여 개최하고 박덕영 부회장 및 전문과목 신설 심의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하여 초도회의를 진행하였다.

 

 ‘전문과목 신설 심의위원회’는 치의학의 발전과 다양한 의료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향후 전문과목 신설요청이 제기될 것이 예상되는 바, 이를 위한 규정이나 절차를 마련하고자 대한치의학회에서 ‘전문과목 신설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박덕영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각 학회에서 위원을 추천받아 총 18명의 위원회를 구성하였다.

 

 박덕영 위원장은 “상세한 사항은 더 보완하여 나아가야 할 것이지만 이미 제정된 규정에서 기본적인 원칙과 틀거지를 보완하는 개정이 필요하다”라고 하며 규정개정안을 상정하였다.

 

 회의에서 정민호 기획이사가 위원회 간사를 맡기로 하였으며, 지난 제4회 총회에서 통과된 규정에서 일반적인 규정의 형식에 맞지 않는 조, 항, 호, 목 기술원칙 부분들에 대한 보완과 주요내용이 별첨에 집중되어 있는 부분 그리고 미흡한 내용에 대한 보완이 필요함 등에 대하여 위원들이 여러 의견을 교환하였다.

 

 초도회의 결과 마련된 규정개정(안)에 대한 찬반심의를 서면심의로 진행한 결과, 찬성17표, 반대1표로 치의학회 이사회에 상정할 개정안이 가결되었으며, 12월에 개최되는 제3회 대한치의학회 정기이사회에서 심의안건으로 상정하여 의결 후 개정된 규정을 치의학회 총회에서 보고할 예정이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